수직 착륙 가능한 드론 로켓 하이브리드

스페이스엑스(SpaceX) 로켓이 수직으로 착륙하는 놀라운 모습은 상당히 고무적이었습니다. 우주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흥분한 일반 대중뿐 아니라 취미 공학자들도 상당한 자극을 받았죠. 이에 RC Lover San이라는 별명을 가진 잔루이지(Gianluigi)가 수직 착륙을 모방한 자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이 장치는 모형 로켓을 위한 쿼드콥터 착륙 시스템입니다. 잔루이지는 먼저 로켓을 공중에 띄워 올린 다음 낙하산을 펴거나 로켓이 그냥 지면에 굴러떨어지도록 하는 대신, 쿼드콥터의 모터를 사용해서 로켓을 발사대 위에 직접 다시 착륙시킵니다.

저는 이 동영상을 보고 낙하산을 사용하는 대신 쿼드롭터를 장착해 무게를 늘릴 때 실질적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로켓을 쫓아다닐 필요가 없다는 장점은 빼죠). 그러나 사실 대단한 장점이 있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멋지잖아요! 물론 쿼드롭터는 로켓 부분이 없더라도 착륙을 할 수 있기는 하죠. 그렇지만 쿼드롭터만 착륙시켜서야 새롭고 멋질 게 뭐가 있겠어요?

제작 과정이 궁금하다면 잔루이지의 전체 제작 노트는 인스트럭터블(Instructables)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메이크진(makezine.com)에 실린 원문 This Drone Rocket Hybrid Can Land Vertically (By Caleb Kraft)을 번역한 글입니다.

FacebookTwitterKakao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