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형을 만들어 보자

첫째 아들이 새서미스트리트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아들에게 하나뿐인 손인형을 만들어 줄 수 있다면 멋지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패턴을 좀 사서 작업을 시작했죠. 패턴으로는 인형의 머리와 상반신이 될 기본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합성 접착제와 접착제가 발라진 폼 패턴을 함께 사용했고요. 입 부분은 판지로 만들어 펠트 천으로 덮었고, 고무 밴드로 인형의 입을 움직일 수 있는 손잡이를 만들었습니다. 패턴은 인형의 외부를 구성하게 될 파란색 인조털이 달린 천에 대고 형태를 뜨는 데 사용했죠. 그런 다음 패턴을 손바느질과 재봉틀을 사용해서 연결했습니다.

털이 달린 천은 몸체에 붙인 뒤 재단용 가위로 만족할 만한 얼굴이 될 때까지 얼굴 주변을 다듬었습니다. 귀와 팔은 천을 잘라내 손바느질로 이어 붙인 뒤 곰인형에서 꺼낸 충전재를 채웠고요. 손 주변의 천은 손가락 형태가 잘 드러나도록 다듬었죠. 동영상에는 찍히지 않았지만, 눈은 플라스틱 숟가락과 인형 눈알, 펠트 천으로 만들었어요. 코는 둥근 LED 전구를 사용했고, 여기도 천으로 덮었습니다. 팔과 코는 인형 관절을 사용해 몸체와 연결했고요. 눈은 글루건을 사용해서 머리에 부착했고, 이렇게 손인형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동영상을 즐겁게 보시고 나만의 손인형을 만들어 볼 마음이 드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은 메이크진(makezine.com)에 실린 원문 Building a Puppet With The Broken Nerd (By Darrell Maloney)을 번역한 글입니다.

FacebookTwitterKakao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