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소개] 뽑기기계 종합세트

저희 프로젝트는 LEGO EV3 MINDSTORM을 이용한 3종류의 뽑기 기계를 제작하였습니다.
첫번째로는 ‘집계’입니다. 이 뽑기는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뽑기기계 형식과 똑같이 만들어 보았는데요. 조이스틱을 이용하여 가로, 세로를 움직이고 버튼을 눌러 집계가 내려와 사물을 집는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조이스틱에는 4개의 터치센서를 이용하여 만들었고 기계부는 가로 부분에는 미디엄 모터 2개, 세로 부분에는 레일과 라지모터를 조합하였습니다. 그리고 집계부분과 집계가 내려오는 부분에는 각각 미디엄 모터를 1개씩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조이스틱과 기계부는 LEGO EV3 MINDSTORM로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작동하게하였습니다.
두번째로는 ‘캡슐’입니다. 이 뽑기는 기존에 손잡이를 돌리면 캡슐이 뽑히는 기능에서 또 다른 기능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캡슐뽑기에는 컬러센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컬러센서가 인식되면 손잡이를 돌릴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동전을 투입해야 손잡이를 돌릴 수 있는데 저희 캡슐 뽑기 기계에서는 동전투입 대신에 컬러센서 인식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손잡이 부분에서 모터하나를 사용했고 내부에서 캡슐을 돌려 줄 부분에서도 모터하나를 더 추가했고 또 컬러센서가 인식되지 않았을 때 손잡이가 돌아가지 않게 할 안전핀에서 모터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총 3개의 모터와 1개의 컬러센서를 연결시켜 줄 LEGO EV3브릭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막대’입니다. 이 뽑기는 앞서 나온 두개의 뽑기보다 시대적으로 나중에 나왔는데요. 모터, 터치센서 그리고 초음파센서를 사용하며, 막대가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그중 조종이 가능한 방향은 오른쪽과 위쪽이며 처음에는 1번 터치센서 부터 조종할 수 있으며 1번 터치센서를 누르면 모터1번이 돌아가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고 초음파 센서로 인해 일정거리에 도달하면 더 이상 갈 수 없고 다음에 2번 터치센서를 눌러 모터2번이 체인을 위로 움 위쪽으로 움직여 원하는 위치에 막대를 가져다 놓으면 2번 터치센서에서 손을 때면 모터3번이 막대로 상품을 밀어 뒤쪽 공간으로 떨어뜨리면 빗면으로 인해 상품이 아래로 내려가 출구에서 상품이 나옵니다. 이때 2번 모터도 일정거리를 가면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